우리동네명소

본문 바로가기
우리동네명소

우리동네명소

  

 남양주시는 전국 최초로 도시기반시설을 활용한 비점오염저감사업으로 추진된 덕소유수지 생태공원을 조성했습니다. 생태공원은 재난방재 고유의 기능을 보 전하면서 침전, 여과, 흡착, 미생물 분해, 수생식물에 의한 정화 등 자연 상태의 습지가 보유하고 있는 정화능력을 인위적으로 향상시켜 비점오염물을 처리하 는 새로운 형태의 친환경적인 환경기초시설입니다. 생태공원에는 유수지 하부 에 지하저류시설을 설치하여 수질오염저감은 물론 도심내 홍수조절력 및 수원 함양 기능을 강화하여 기후변화에 능동적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존 배수펌프장을 활용함으로써 부지확보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유휴자원의 재활용 을 통해 사회기반시설과 환경기초시설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였습니다.

이 밖에 시설을 관망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망데크, 분수시설, 산책로등을 설치하여 시민들의 친수공간으로 이용가치를 높였다. 초기강우를 처리하는 수질정화기능과 시민을 위한 열린 생태공간기능을 이수, 치수, 환경, 생태, 친수 등의 다목적 기능이 부여된 덕소유수지 생태공원은 차별화된 남양주시의 환경시책으로 물 환경개선의 모범과 효과적 사례를 보여주는 국내외 대표시설로 도시 이미지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.​

 

 

 

 국내 최초의 서양악기박물관인 프라움 악기박물관이 남양주시 도곡리(덕소)의 아름다운 한강변에 들어섰습니다. 프라움 악기박물관은 제1종 전문박물관으로 김정실 관장이 수년간 하프시코드에서 포르테 피아노, 스퀘어 피아노등 가치있 는 서양 고전악기를 직접 수집하고 세계 유명 박물관을 탐방하며 박물관다운 악기박물관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결실을 보게 된 것입니다. 4,679㎡(1,415평)부지에 중세 유럽 건축양식의 지상 3층으로 된 박물관 2층에는 다양한 서양악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바이올린, 비올라, 첼로와 하프 등 현악기군과 아코디언, 하프시코드, 고전 피아노의 건반악기 군이 전시되어 있으 며 오보에, 클라리넷, 색소폰 등 관악기군, 그리고 드럼, 공, 윈드차임 등 타악기 군으로 나누어 전시되어있습니다. 

 3층은 기획전시실과 세미나실, 소강당, 체험 교육실 등이 있으며 기획전시실은 각종 현악기들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는지를 제작 사진과 함께 단계별로 실제작물이 전시되어 있어 전 제작과정을 보고 직접 연주도 해 볼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특별히 현악기 제작과정 전시실은 지역경제 활성화 일환으로 기획된 전시실로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에 위치한 유망 현악기 제조사인 (주)정 현악기와 함께 만든 특별한 공간으로 그 의미를 더해줍니다. 또한 2층에는 콘서트홀이 마련되어 있어 평일에는 시간대별 유명 아티스트 명 연주 영상이 상영되고 있으며 주말에는 정기적인 클래식공연, 테마음악회, 브런치콘서트, 클래식연주 토크쇼 등이 계획되어있습니다. 

  

· 주소 : 와부읍 도곡리 504-41       · 입장료 : 유료       · 전화번호 : 031-521-0441

· 개관시간 : 평일 11:00~18:00 / 휴일 10:00~18:00 (매주 월요일, 1월 1일 휴관) 

 


· 와부읍주민자치센터 · 031-521-6801
·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천로 35

copyrightⓒ2016 WABUJUMINCENTER. all right reserved.
PC 버전으로 보기